연구 결과 발표회 개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화우공익재단은 매년 2개의 단체를 선정하여 공익연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발표회에서 첫 번째로 사단법인 나눔과나눔의 박진옥 이사가 누구나 삶을 존엄하게 마무리할 권리가 있고 사회복지로서의 장례 제도가 마련되어야 한다는 인식을 제고하고자 해외의 장례제도와 정책에 관한 입법 사례 연구를 진행하였고, '복지국가 유형별 장례복지 관련 사회보장법제 사례연구’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 지역자산화협동조합의 한준섭 위촉연구원이 ‘관악구 침수피해 사례를 통해 본 반지하 거주민의 실질적 주거권 보장을 위한 연구’에 대해 발표합니다. 지난 2022년 8월 태풍 힌남노로 침수피해를 입었던 반지하 거주민 사례를 바탕으로 반지하 거주민의 실질적 주거권 보장에 관해 사회적 관계망 형성과 활용의 필요성을 논의하고자 인터뷰 형식의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 화상회의 형태로 진행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참가신청: [참가신청] ←클릭하시면 됩니다 / 아래 포스터의 QR코드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 주 제
①복지국가 유형별 장례복지 관련 사회보장법제 사례연구
②관악구 침수피해 사례를 통해 본 반지하 거주민의 실질적 주거권 보장을 위한 연구
○ 일 시: 2월 22일(목) 14:00 ~ 16:00
○ 장 소: 온라인 화상회의(사전 신청 필수)
○ 발표자: 박진옥 이사(사단법인 나눔과나눔), 한준섭 연구원(지역자산화협동조합)
○ 비 고: 대한변협 전문연수 인정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