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결과 발표회 개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공익 세미나는 화우가 지원한 두 가지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입니다. 첫 번째로 한겨레두레협동조합의 전승욱 이사가 '시각장애인의 애도의례 증진을 위한 정책방안연구'에 대해 발표합니다. 본 연구는 시각장애인의 애도에 대한 어려움에 대해 조사하고, 장례문화와 장사시설에 대한 제도적, 정책적 개선점을 연구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아시아의친구들 차미경 대표가 '경기북서부 접경지역 디아스포라의 일상에 관한 조사보고서' 연구 결과를 발표합니다. 국내 정착한 고려인, 북한이탈주민 중 경기북서부 접경지역 디아스포라에서의 정착 과정을 살피며 면담을 통해 구술을 기록하는 형태로 연구를 진행하였고, 지역 정착에 대한 법·제도적 검토와 방향성을 연구하였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 화상회의의 형태로 진행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참가신청: [참가신청]←클릭하시면 됩니다.
○ 주제
①시각장애인의 애도의례 증진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 장례문화와 장사시설을 중심으로
②기록과 구술을 이용한 경기북서부 접경지역 디아스포라의 일상에 관한 조사보고서○ 일시: 3. 22.(수) 14:00~16:00 (* 대한변협 전문연수 인정 예정)
○ 장소: 온라인 화상회의(사전신청 필수)
○ 문의: 화우공익재단 사무국(02-6003-7444, 02-6182-8011 / probono@hwawoo.com)